카테고리 없음

현실적인 부업에 관하여 (핸들러, 쿠팡일용직 등)

평범한블로거 2023. 7. 23. 17:02

최근 부업 또는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던 도중 현실적으로 할만한 알바종류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.

 

1.쏘카 핸들러

핸들러 업무의 경우 SOCAR차량을 운전해서 지정한 위치로 차량을 옮겨주는 일이다.

플레이스토어 또는 APPSTORE에서 핸들러 어플을 다운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할수 있다.

우선 핸들러의 경우 내가사는 지역인 광주광역시의 경우

핸들러를 잡을수있는 건 자체가 그렇게 많지 않았다.

 

1.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다.

    - 거리와 단가가 괜찮은것들은 바로바로 사라진다.

 

2. 건과 건사이가 이어서 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하다.

    -  한 건을 완료한후 이동해야할 확률이 매우 높고 시간대 

        가 연계되지않아 시간이 붕 뜰때가 많아보인다.

        또한 시간을 기다린다고 해도 그 핸들을 내가 잡을수 있

        을지의 여부도 불분명하다.

 

3. 장거리도 간혹뜨긴하나 운임이 너무적다.

    - 이번에 광주광역시에서 인천으로가는 핸들이 뜬적이있

       었는데 단가가 10만원정도였다.300km이상 운전을하고 

       해당지역에서 다시 버스터미널로 이동하고 버스를타고       

       복귀한다고 치면 소요시간과 교통비를 생각해보면

       최저시급에도 미치지 못하는 요금이다.

 

* 총평 

1. 알바로 하기보단 다양한 차종을 운전해보고 싶거나

    나의 현위치에서 가까운곳에 핸들이있을경우에 일회성으 

    로 한번씩은 해볼만 할것 같다.

 

2. 전기차 충전 미션이라던지 이색적인 미션도 가끔 뜨기 때

    문에 충전기를 물려놓고 잠시 휴식한다던가 하는것도 나   

    쁘지 않을듯.

 

 

     

 

2.쿠펀치 (쿠팡 물류센터 일용직 아르바이트)

쿠팡의 물류센터로 출근해서 일용직을 하는 아르바이트이다.

 

우선 이또한 쿠펀치 어플을 통해서 모든것이 이루어진다.

출근 신청부터 정산까지 까지 모두 이 어플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듯 하다.

 

우선 본인의 경우에는 총4회정도 신청을 하였으나 모두 TO에 따라 마감되어서 실제 일을 경험해 보지는 못하였다.

 

1. 투명한 정산 

  - 실제 받게될 예상 급여가 표시된다.

2. 출퇴근 셔틀버스 지원

  - 출퇴근 셔틀버스 지원으로 가까운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  출퇴근을 할수 있다.

3. TO에따라 마감된다고 하는데 근무전 미리미리 신청해두지  않으면 근무하기 어려운것 같다.

 

 

3. 쿠팡플렉스 ( 일일 쿠팡맨)

자차로 쿠팡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픽업해서 쿠팡의 고객들에게 물건을 배송하는 아르바이트 이다.

이 또한 쿠팡플렉스어플을 다운받아서 그곳에서 모든것이 이루어진다.

 

1. 단가가 너무 좋지않다. 배송건당 600~800정도로 보이는데 프레시백 회수업무도 병행 하여야 한다.

2. 승용차의 경우 건당 60개정도의 물건을 싣고 배송한다고 하면 하루에 3~4만원의 수익밖에 올리지 못한다.

(초창기 프로모션때는 건당2천원할떄도 있었다)

3. 금액에대한 메리트가 너무없어서 단가를 보고 시도 해보지 도 않았다.

 

 

나는 부업을 해야할 상황에 놓여있다.

 

허나 인터넷에서 찾아보는것에는 한계가있었다.

 

부업나라 댓글알바 등등 찾아보아도 현실적인것은 없고 다단계 , 불법문자발송 , 그리고 급여를 떼일것같은 이상한 것들만

 

잔뜩 나열 되어 있었다.

 

그나마 현실적인 쿠팡 알바의 경우에도 매우 경쟁률이 치열 하다보니 뭘 해야할지 선뜻 감이오지 않았다.

 

혹여나 실제 노동을 통한 가치가 창출되는 알바가 있다면 여러분께서 댓글로 추천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.